김경민_결과보고서
활동 보고서
김*민
2024-08-02
[프로그램 참가 동기] 기존에 학교수업으로 인해 아두이노만 사용해보았고 고성능 보드에 대해 사용해본적이 전혀 없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젯슨나노 터틀봇을 ros로 컨트롤 하는 모습을 보고 매력적이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마침 젯슨나노를 통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여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다. [새롭게 알게 된 점, 느낀점] 다른 보드들과 다르게 젯슨나노는 ai를 사용할 수 있었다. nvidia 에서 제공하는 gpu를 사용하다보니 좋은 성능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았다. 그리고 객체인식, 손 관절 인식 그리고 몸 관절 인식 등 다양한 학습된 모델들을 사용해보며 젯슨나노에 좀 더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던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팀 프로젝트에서 맡은 역할 및 프로젝트 소개] 내가 맡은 역할은 스쿼트와 팔굽혀펴기를 진행하면서 동작을 수행할때마다 부저를 울리며 수행되었다고 알려주며 하나의 동작당 하나의 카운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게 해주는 시스템을 코딩을 통해 구현하는 역할을 하였다.